CAST

배달의민족, 서비스총괄에 SK플래닛 출신 김용훈 이사 영입

by 엄지용 기자

2017년 11월 13일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임 CPO(사진=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서비스를 총괄하는 최고제품책임자(Chief Product Officer; CPO) 역할을 신설하고, 이 자리에 SK플래닛 출신의 김용훈 이사를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용훈 신임 우아한형제들 CPO는 카이스트(KAIST)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하고, 1999년부터 CJ와 SK커뮤니케이션즈, 엔씨소프트 등을 거쳐 최근에는 SK플래닛에서 일해왔다. 특히 엔씨소프트에서는 일본 지사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사업 및 개발을 총괄했으며, SK플래닛에서는 본부장으로 화물운송 플랫폼 ‘트럭킹’을 포함한 신규사업을 이끌었다.

 

우아한형제들에서 김용훈 이사는 제품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CPO로서 ‘서비스기획실’을 이끌며 개발실, 디자인실 등 타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력하에 배민라이더스, 배달의민족 등 대표 서비스의 사용성 개선, 품질 향상과 같은 핵심 업무를 진두지휘한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사용자 경험 개선을 최우선순위로 두고 ‘프로덕트 중심의 조직 문화’를 만들어왔다”며 “20년 경력의 전문가인 김용훈 CPO 영입을 계기로 고객 서비스가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