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안내] DSCM(Digital Transformation in SCM )for CEO & CIO

by 엄지용 기자

2018년 02월 19일

포스터

 

1. 일정 : 3-12월 매달 둘째주 목요일 오후 7시-9시

* 4월과 11월은 행사참여('로지스타서밋2018', '로지스타포캐스트2019')로 대체됩니다.)

* 교육일정 종료후 참가자간 네트워킹이 이어집니다.

 

2. 장소 : 한화드림플러스(서초구 강남대로311) 지하1층 강의실

 

3. 대상 : 공급망이 IT기술 중심의 생태계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얻고자 하는 기업 임원 및 CEO 15명

* 본 교육과정은 기업 임원 및 CEO로 참가대상이 제한됩니다.

* 원활한 교육과정 진행과 네트워킹을 위해 참가인원은 15명으로 제한됩니다.

 

4. 커리큘럼 상세

 

18.03.08.

Course1. SCM 101

본격적으로 DSCM을 이야기하기 전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기본을 이야기합니다. 물류(Logistics)를 단순히 운송, 보관이 아닌 수많은 관계사의 '연결' 관점에서 바라봐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18.04.18.

Course2. Logistar Summit 2018(We Go Mobility, 소유에서 공유로)

▲ 2017년 4월 개최된 로지스타서밋2017(Digital knows flow,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SUMMIT STAGE 전경

 

2016년부터 매년 4월 열리고 있는 국내 최대의 공급망물류(Supply Chain Logistics) 컨퍼런스입니다. 2016년과 2017년 각각 ‘Beyond Logistics, 물류를 넘어’, ‘Digital Knows Flow,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1,100명 이상의 물류, 유통, 제조, IT 등 각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공급망물류 관련 행사로는 처음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이 2년 연속 내방했습니다. 2018년에는 ‘We Go Mobility, 소유에서 공유로’를 주제로 4월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립니다.

 

로지스타서밋은 크게 SUMMIT STAGE, LOGISTAR STAGE, DEMODAY STAGE로 구성돼 있습니다. SUMMIT STAGE는 매해 달라지는 공급망물류 관련 핵심주제를 중심으로 업계 핵심 인사들이 인사이트를 전하는 강연 무대입니다. LOGISTAR STAGE는 공급망물류 관련된 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행사장을 방문한 600여명의 고객에게 시연하는 자리입니다. 마지막으로 DEMODAY STAGE는 떠오르는 신흥기업과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피칭하는 자리입니다. 물류스타트업 ‘원더스’는 이 자리를 통해 데뷔하여, 현시점 케이큐브벤처스, 동훈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누적 76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18.05.10.

Course3. Innovation in SCM Case part 1

 

DSCM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전략을 논의하고 케이스를 분석합니다. 패스트패션기업의 서로 다른 공급망전략(UNIQLO, Inditex, H&M)과 타마고야가 공급망을 바라보는 서로 다른 시선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합니다. 

 

18.06.07.

Course4. WH & Infra

 

한동훈 신세계 이커머스총괄 서비스담당 상무가 신세계의 물류센터 인프라 전략과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18.07.12.

Course5. Transportation

 

해상운송, 항공운송, 공로운송, 라스트마일물류 영역에서 디지털전환을 만들고 있는 기업 연사를 초청, 강연합니다.

 

18.08.09.

Course6. Technology

 

블록체인,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로봇 등 DSCM의 핵심이라 불리는 IT, 플랫폼 역량을 보유한 기업 연사를 초청, 강연합니다. 

 

18.09.06.

Course7. Trade & e-Commerce

 

진민규 아마존코리아 글로벌셀링 마케팅총괄이 FBA(Fulfillment By Amazon), 국경을 넘나드는 B2C 국제물류와 신유통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18.10.11.

Course8. Innovation in SCM Case part 2

 

DSCM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전략을 논의하고 케이스를 분석합니다. 자포스(ZAPPOS)가 이뤄낸 이커머스 풀필먼트, 이케아(IKEA) 물류혁신의 비밀에 대해 알아봅니다.  

 

18.11.08

Course9. Beyond SCM & Logistics

 

기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물류(Logistcs)와 SCM을 넘어서 IT와 플랫폼 관점에서 물류를 바라봐야 하는 이유를 아마존의 플랫폼 전략을 중심으로 정리합니다.

 

12월 중 (추후 안내)

 Course10. Logistar Forcast 2019

▲ 남대문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Logistar Forcast2017 현장행사

 

2016년부터 매년 11월 열리고 있는 내년 공급망물류 트렌드를 미리 보고 시장을 리딩하는 자리입니다. 로지스타포캐스트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연사들이 저자로 참여한 단행본이 별도로 발행됩니다. 2016년과 2017년 발행된 각 단행본은 각각 온라인 교보문고 물류/SCM 부문 베스트셀러 3위, 1위에 오르는 등 공급망물류 트렌드를 미리 보고자 하는 사업기획자들에게는 필독서가 되고 있습니다.

 

로지스타포캐스트2017은 ‘슘페터의 파괴적 혁신’을 주제로 민정웅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 교수, 송상화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박성의 위메프 사업제휴실장, 박정훈 CJ미래경영연구원 수석연구원, 이재홍 KEB하나은행 기업컨설팅센터 회계사, 박상훈 PT월드와이드로지스틱스 인도네시아 법인장, 박상신 디맨드쉽 대표, 민영훈 삼성SDS SL사업부 수석, 손재권 매일경제 실리콘밸리특파원, 이종훈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 김철민 CLO 편집장(이상 12명)이 저자(연사)로 참여했습니다.

 

로지스타포캐스트2018은 ‘슈뢰딩거의 고양이 : 불확실성을 넘어’를 주제로 최우정 신세계그룹 전략실 부사장, 차동호 CJ대한통운 택배부문장(부사장), 김영덕 롯데엑셀러레이터 상무, 김시우 ECM특허법인 대표변리사, 김영준 골목의전쟁 저자, 김종승 SK텔레콤 IoT신규사업기획팀장, 남영수 아하파트너즈 상무, 박찬재 두손컴퍼니 대표, 송상화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이강대 연세대 패키징학과 교수, 이우용 페이오니아 한국지사장, 이재홍 신정회계법인 회계사, 이종훈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 조현재 비욘드어스 대표, 박상신 디맨드쉽 대표, 김철민 CLO 편집장(이상 18명)이 저자(연사)로 참여했습니다.

 

5. 교육비용  : 2,200,000원(이백이십만원/부가세 포함)

* 웹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다음의 결제 페이지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참가자 연락처 등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상세 교육일정 안내를 위한 확인, 발송 업무를 위해 수집, 이용됩니다.

 

6. 교육문의

박대헌 CLO 마케팅 매니저(02-3789-2018)

카카오톡채널 ID : CLO(씨엘오)



엄지용 기자

흐름과 문화를 고민합니다. [기사제보= press@clomag.co.kr] (큐레이션 블로그 : 물류로 세상보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