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메쉬코리아-미래에셋캐피탈, 라이더 복지 강화를 위한 MOU 체결

by 임예리 기자

2019년 06월 28일

부릉 라이더의 제도권 금융 이용 지원 위한 프로그램 도입

라이더 전용보험 지원으로 사회적 안전망 강화 협업 추진 

▲ (왼쪽부터)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이만희 미래에셋캐피탈 대표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 운영사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와 미래에셋캐피탈(대표 이만희)이 이륜차 배송기사 복지 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로 메쉬코리아와 미래에셋캐피탈은 부릉 라이더(배송기사) 대상의 '바이크리스 프로그램'을 제공해 라이더들의 제도권 금융 진입을 돕는다. 바이크리스 프로그램은, 바이크 구매에 필요한 비용과 보험료를 포함하여 12개월간 납부 후 만기시 라이더의 선택에 따라 바이크를 인수 하거나 반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바이크를 인수 할 경우 추가 비용 없이 라이더 명의로 이전이 가능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바이크리스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바이크 운행 중 사고 발생시 보상혜택을 강화한 전용 보험상품을 개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여 라이더들의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만희 미래에셋캐피탈 대표는 “메쉬코리아와 대단히 의미있는 금융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라이더들의 건전한 금융 이용 확대와 메쉬코리아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이번 미래에셋캐피탈과의 제휴로 라이더들에게 제도권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시작으로 라이더의 권익 신장과 더 나은 배송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과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예리 기자

三人行,必有我师。 페이쓰북 / 이메일: yeri@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