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한진, 2023 ESG 보고서 발간... ESG 활동⋅성과 투명하게 공개

by 콘텐츠팀

2023년 07월 17일

- 2022년 ESG 경영활동과 성과 담아 지난해 첫 발간에 이어 올해에도 ESG 보고서 발간

-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 및 실천, 공유가치 창출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

- 책임있는 기업지배구조 구축에 대한 ESG 세부 전략, 성과, 계획 등 상세하게 담아

 


㈜한진이 ESG 경영활동과 성과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첫 발간에 이어 올해에도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녹색물류 기반의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장 체계 구축 및 수송보국 실현’이라는 ESG 핵심 전략을 바탕으로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 및 실천,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 △책임있는 기업지배구조 구축에 대한 세부 전략, 성과, 계획 등을 상세하게 담았다.

보고서는 2022년 ESG 전략과 주요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목차는 ㈜한진의 역사와 비전, 사업활동 등을 담은 △회사소개, ESG 전략 체계와 이해관계자별 주요 활동을 소개한 △ESG Fundamentals, 중대성 평가를 통해 ESG 핵심 이슈로 도출된 지속가능한 경제가치 창출, 기후변화 대응, 안전문화 구축 관련 전략·체계·활동을 담은 △ESG Core Values,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별 주요 정책과 추진사항 및 성과를 담은 △ESG Performance & Management로 구성하였다.

△ESG Core Values 부문에는 해외 사업 확장, 핵심역량 투자, 디지털플랫폼 및 고객경험(CX) 서비스 혁신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가치 창출 활동과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응 전략 및 친환경 물류체계 강화 활동, 안전문화 구축을 위한 주요 전략과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ESG Performance & Management 부문에서는 ㈜한진의 환경경영 체계와 함께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 운영, 신규투자 건에 대한 환경 영향 검토 및 환경 위험/기회 요인 분석, 온실가스 및 폐기물 감축 활동, 그리고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만족경영 체계와 다양한 고객 중심 활동, 글로벌 리더 양성과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 협력업체는 물론,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활동 및 성과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이사회 구성과 활동, 공정거래 준수 및 윤리경영 실천 사항도 담았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우리회사의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앞으로도 고객, 사회와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2021년 3월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신설하여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2023 ESG 보고서는 인쇄물 발간에 따른 환경 영향 최소화를 위하여 PDF 형식으로만 발간하였고 세부 내용은 ㈜한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