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인천혁신센터, 물류스타트업 대상 CBT 교육 실시

by 김정현 기자

2017년 06월 30일

물류, 스타트업, 강연, 세미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7월 7일(금) 마루180에서 CBT(Cross Border Trading)를 주제로 ‘물류 스타트업(Startup)을 위한 기업 교육’이 열린다. 이번 교육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하고 슈퍼트랙이 주관한다.

 

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CBT 시장 진출 및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관련 업계 사람들이 상호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직구와 역직구를 아우르는 CBT 분야 전반의 이야기가 오고 갈 예정이며, 연사로는 비욘드어스 조현재 대표, CLO 김정현 기자, 원아시아 유재석 에디터, 유니포스 어효선 부장, 판토스 김기정 부장 등이 참여한다.

 

조현재 대표는 이 자리에서 아마존 판매 경험 및 노하우를 발표한다. 이어 김정현 기자는 국내 CBT 기업 동향에 대해 설명한다. 유재석 에디터는 중국 이커머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어효선 부장은 해외직구 배송대행의 물류창고 실무에 대해 발표한다. 끝으로 김기정 부장이 글로벌 CBT 동향에 대해 전한다.

 

육창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물류산업팀장은 “스타트업 자체적으로 교육체계를 갖추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여 기업의 역량 개발을 위해 본 교육을 준비했다”며 “CBT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지만 고전하고 있는 기업에게 최신 업계 동향 및 트렌드를 공유하여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현 기자

Work hard, have fun, make a difference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