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KCTC, 지능형 물류 모니터링 ‘컨가드 IoT 서비스’ 도입

by 신승윤 기자

2020년 06월 12일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KCTC가 컨가드(Contguard) 지능형 물류 모니터링 서비스를 도입했다.

 

KCTC는 1973년 컨테이너 터미널 사업을 시작으로, 항만하역, 운송 및 보관사업, 중량물 사업, 3자 물류 및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물류기업이다.

 

컨가드는 IoT장비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KCTC에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급망 효율화를 위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서비스한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예측 및 벤치마크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써 KCTC는 고객 화물의 위치, 온습도, 충격, 운송지연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한 편,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화물 보안성을 향상시키며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컨가드에서 제공하는 공급망 분석을 통하여 98% 이상의 정확도를 가지는 ETA 예측 등 서비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호영 컨가드 대표는 “KCTC는 세계 최대 선박블록 운송 등 혁신적인 고객중심의 서비스 정평이 난 기업이다. 컨가드 서비스 도입이 KCTC의 최첨단 물류시스템의 가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승윤 기자


'물류'라는 연결고리 / 제보 : ssym232@clomag.co.kr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