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 ‘아기유니콘’ 선정

by 콘텐츠팀

2023년 05월 31일

 

 

콜로세움이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되며 예비 유니콘을 넘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을 가속화한다.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대표 박진수)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주관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월 30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은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200개사가 선정됐으며 올해는 299개사가 신청, 약 6대 1의 경쟁을 뚫고 51개사가 선정됐다.

 

아기유니콘 육성사업 운영 이래 후속투자를 완료한 116개사의 누적 투자금액은 1조9,714억원이다. 특히 육성사업으로 예비 유니콘으로 성장한 기업은 26개사로 이는 약 3년간의 짧은 기간의 성과로 아기유니콘 선정을 통한 콜로세움의 스케일업이 기대된다.

 

4년의 업력을 탄탄히 쌓아가고 있는 콜로세움은 미국 1개소를 포함한 총 36개소에 달하는 네트워크 물류센터와 통합 물류솔루션 ‘COLO’를 통해 지역적 장벽과 상품의 물성, 종류, 수량 등 기존 물류산업의 제한요소에 구애받지 않는 한계없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 물류기업이다.

 

특히 빠른 트렌드 변화에 적응하며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맞춤형 풀필먼트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납품, CVS, 화물운송 등 기업 전용 B2B 물류서비스와 미국, 대만, 일본 등 전용국가를 포함한 전 세계 300개국 대상 직구·역직구를 위한 글로벌 물류서비스 등 원스톱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의 물류편의성을 증진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장 내 MFC(Micro Fulfillment Center)를 구축, 당일·새벽배송 등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콜로세움의 아기유니콘 선정은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사업은 글로벌 진출 인센티브가 강화됐으며 콜로세움이 최근 박차를 가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 공략과 긍정적인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콜로세움은 아기유니콘 선정으로 주어지는 △시장개척자금(최대 3억원) △글로벌 진출지원 △신시장 진출지원 △금융·R&D·경영지원 등의 혜택을 십분 활용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이번 아기유니콘 선정을 통해 더욱 촘촘한 글로벌 물류센터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솔루션으로서 COLO의 강력한 물류 최적화기능을 제공하며 미래의 이커머스가 필요로 하는 어떠한 물류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며 “부지런하고 열정적인 콜로세움의 구성원과 함께 기존 경험하지 못했던 물류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서비스테크 기업으로서 면모를 지속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