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AI, 구직자와 강소기업 연결하다

by 양석훈 기자

2017년 11월 21일

취업, 구직자, 인공지능*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일자리위원회가 후원하는 범정부 채용박람회인「2017 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11월 20일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월드클래스 300 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106개사와 대학생, 고교생 등 5천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06개 기업의 총 채용규모는 1,351명으로, 이 가운데 마이다스아이티, 바텍네트웍스, 대웅제약 등은 22개 직무분야의 75명을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하여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고, 더존비즈온, 마이다스아이티 등 7개 기업은 최대 72명의 고교생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역량검사와 잡매칭시스템’을 적용해 역량검사를 거쳐 사전에 매칭된 기업과 구직자가 현장에서 심층면접을 한다는 방식으로 관심을 모았다.

 

실제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박람회 전에 수행한 통합역량검사와 AI 잡매칭에서 제가 가장 가고 싶은 회사가 적합기업으로 추천되어 오늘 면접까지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선 진로적성검사관, 이미지메이킹관 등 특별관 운영과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4차 산업혁명과 미래일자리 관련 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되었다.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기술인재정책관은 “지금은 창의성, 유연성, 속도가 기업 경쟁력의 원천인 시대이며, 그 핵심은 사람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중소·중견기업의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기업 성장 이익을 근로자와 공유하는 ‘미래성과공유제’ 확산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석훈 기자

따봉충이 되고자 합니다. 단 하나의 따봉(좋아요)이라도 더 받기 위해 공부합니다. (페북)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