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CJ GLS, 印尼 물류거점 4곳 확보

by 김철민 편집장

2011년 04월 11일

CJ GLS, 印尼 물류거점 4곳 확보

[CLO] CJ GLS 인도네시아 법인이 현지 4곳에 물류거점을 추가 확보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섰다.

CJ GLS는 11일 인도네시아 팔렘방(Palembang), 페칸바루(Pekan Baru), 마카사(Makkassar), 발릭파판(Balikpapan) 등 4곳에 물류 네트워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총 4000㎡(약 1210평) 규모의 물류센터에 하루 2450㎥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는 규모다.

회사 측은 이곳 4개 거점이 소비 잠재력이 풍부한 신흥 도시로 신규 고객 확보와 인도네시아 전역을 연결하는 주요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원혁 CJ GLS 해외사업본부장(상무)은 " 최근 브릭스(BRICs-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중 러시아를 대체할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소비시장을 기반으로 내수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풍부한 자원과 내수시장 성장 잠재력을 기반으로 한 동남아 최대 경제 성장 국가다. 동서로 약 5500km, 남북으로 약 2000km에 달하는 거리에 총 1만7500여 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어 단일 운송수단으로는 배송이 어렵고 배송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CJ GLS 측은 설명했다.

 



김철민 편집장

Beyond me(dia), Beyond logistics
김철민의 SCL리뷰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