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행사 안내] 김편의 생활물류연구소 1편_"신세계의 신세계는?"

by 박대헌 기자

2018년 02월 07일

 

cover

 

신세계는 투자 받은 1조원으로 어떤 '이커머스'를 만들까요? 
이에 대한 궁금증을 파헤쳐보고자, CLO에서 
'김편의 생활물류연구소 1편, 신세계의 신세계는?'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패널로는 박성의 현 원더스 CMO(전 위메프 기획조정실장), 이재홍 신정회계법인 공인회계사, 최진홍 이코노믹리뷰 취재부장, 그리고 김철민 CLO 편집장이 함께 합니다.

 

CLO 연간구독자 분들에게는 70% 할인된 가격, 3만원에 모십니다. 
신세계의 신세계가 궁금한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기구독자용 참가신청 링크 (http://bit.ly/2EqW1c3)
 비구독자용 참가 신청 링크 (http://bit.ly/2EL3XCC)

 

궁금하면 디비보자!

신세계의 신세계는? 

"신세계가 가고 싶었던 서로 다른 신세계"

 

 ※ 개봉 : 2월 20일(화)19~21시

 ※ 장소 : 드림플러스 강남점 지하 1층 이벤트홀

 대상 : 신세계의 신세계가 궁금한 모든분 

 입장료 : CLO 연간구독자 3만원 (법인 및 회사 구독의 경우 1부 구독당 1명 신청 가능)

                         비구독자 10만원  (clo@clomag.co.kr로 참가 신청 및 계좌 이체)

 출연진 

 ① 유통 - 박성의 현 원더스 CMO(전 위메프 기획조정실장)

 ② 재무 - 이재홍 신정회계법인 공인회계사 

 ③ IT  - 최진홍 이코노믹리뷰 IT 취재부장 

 ④ 물류 - 김철민 CLO 편집장 

 

※ 시놉시스 

1) 신세계 1조원 투자 유치, 향후 행보는 현재의 e커머스 확장 수준일까?

    - 카테고리 확장, M&A, 온라인만을 강화하는가? 

    - 마켓컬리 사나요? 11번가 물건너 간거 아니고 다니 노저어 오나요? 티몬 합체?
    - 현재 신세계의 온라인을 다 합쳐도 사이즈가 크지 않음. 단순 확장으로는 한계가 있지 않나?
    - 경쟁사에서 보는 위협요소, 기회요소, 불안요소

 

2) 오프라인 기반으로 온라인을 점령하는 역 아마존 모델?
    -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이마트24, No Brand 기반으로 온라인을 진출하는 역 아마존?
    -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할 물류는? 다시 한번 신세계 택배? 3rd Party 연합?

 

3) 물류를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데 어떻게 할까?
    - 까짓거 사거나, 새로 맹글지
    - 연합군을 구축한다는 소문이??

 

4) 에이~ 단순히 지배구조를 위한 쇼?
    - 이마트 / 신세계 분리 이후 끝없이 통합 승계에 욕심
    - 온라인 지분을 확장하여 오프라인 지분까지 확보하려는 욕심?
    - 키워서 매각한 실탄을 바탕으로 지분 경쟁(투자사 속성이….)

 

5) 기왕 하는거 이런거 해주면 좋겠다.
    - 회원제 모델 “쇼핑 신세계” (like 아마존 프라임) 
    - 롯데의 옴니를 확장한 진짜 실시간, 즉시 쇼핑 경험
    - 서비스 퀄리티를 극한으로 or 구매력을 바탕으로 가격을 짱짱맨으로

 

6) 내가 볼 때 이 건 이럴꺼야!!
    - 패널 보다 뛰어난 참석자의 의견을 묶어 보자

 

※ 이메일 문의 clo@clomag.co.kr 

※ 카카오톡 문의  ID : CLO(씨엘오) (한글로 '씨엘오' 검색) 



박대헌 기자

좋은 콘텐츠는 발견되어야 한다.
페이스북브런치




다음 읽을거리
추천 기사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